주말이고 해서 나들이겸 입주예정인 아파트를 다녀왔습니다. 네이버카페를 검색해보니 아파트 이름이 데시앙으로 결정되었다는군요. (http://cafe.naver.com/sinnae2th) 태영건설의 아파트브랜드죠. 지금 집이 있는 곳이 종로구 동숭동인데, 신내동까지 가는 길을 보니 273번을 타면 바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갈아타는 수고는 없었지만 제법 멀더군요. 신내동이 서울 동북쪽 끝자락에 있다보니 멀긴 멉니다.^^;


도대체 공사는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까?

저나 아내나 공통적인 관심사는 공사가 어느 정도까지 진행되었을까입니다. 버스 종점(차고지) 바로 전에 내려서 행단보도를 건너야 하는데, 길 너머에서 보니 소음방지펜스 옆으로 일하시는 분들이 보도블럭을 깔고 있더군요. 보도블럭은 진회색으로 쭉 깔려있는데 일단 느낌이 깔끔합니다. 아파트의 외부 모습은 거의 완성단계이더군요. 페인트 작업도 끝낸 상태고, 아파트 실내 작업과 외부 조경작업 등이 한창입니다. 하지만, 아직 '동'표시가 없어서 몇 동인지 얼핏봐서는 잘 모르겠더군요. 더군다나 안전상의 이유로 아파트 입구에서 발길을 돌려야했기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이미지는 깔끔함과 약간의 고급스러움

전체적으로 받은 느낌을 남기자면, 생각보다 깔끔하고 약간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깁니다. 아파트의 이미지는 채색 자체도 주요한 부분이고, 외벽 마무리도 상당부분 영향을 미치지요.

남쪽에서 찍은 아파트 전경



아파트에 사용된 색상은 화이트와 브라운, 부분적인 그린 색상입니다. 살짝 브랜드 아파트 느낌이 풍깁니다. 시공사가 현대건설과 태영건설이라죠.
 
* 위 사진은 아파트 남쪽 정면쪽에서 바라본 펜스 너머 사진입니다. 아파트 바로 앞 쪽에 설치되어 있는 사진 속에 펜스는 아파트부지 부분과 앞 쪽 공터에 설치될 녹지조성공간을 구분하는 펜스입니다. 지금은 조경공사가 진행중이니 곧 녹지공간이 생깁니다. 생각보다 많은 공간이 녹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아파트 현장을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자

점심시간에 배가 고픈 관계로 근처 식당에서 오붓이 밥을 먹고 둘러보기로 합니다.~ㅎ

식사 후, 아파트 진입이 어려웠으므로 바로 옆에 위치한 동성아파트로 들어갑니다.^^
아직 울타리 작업이 안되었으므로 접근이 용이했습니다. 

마침 동성아파트 관리소 직원분이 계시기에 여쭈어봤더니 지금 공사중인 신내2지구는 예전에는 '배 밭'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단 접근...북쪽 부근에는 포크레인이 작업 중이고, 상가공사가 진행되는 듯 보입니다. (아래 사진)

아마도 상가 건축 중인듯한 현장


* 파란색으로 안전망을 설치해놓은 부분에 별도의 건물이 설치되고 있습니다만, 무엇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지금 사진에 나타난 공터부분은 아파트 북서쪽 부분입니다. 이쪽도 녹지조성공간인데, 아직은 조경공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오른쪽 편으로 아파트 일부가 보입니다. 몇 그루의 소나무로 경계를 녹지공간과 경계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쪽은 조심스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만, 되도록이면 안전상의 이유로 안들어가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파트에 살짝 접근해봅니다. 
아파트 내부 또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므로 내부진입은 포기했습니다.

109동 건물 전경

 

위 사진은 109동(왼쪽) 건물입니다. 108동과 109동 사잇길은 아직 길이 제대로 안깔렸군요.(아래사진)
물론 아파트 전체 사정은 마찬가지입니다.

108동과 109동 사잇길


108동과 109동 사이를 지나서 저희가 입주할 113동 건물을 찾아가봅니다.
공사로 한참 분주해서, 가까이 가지는 못하고 동 건물 사진만 찍어왔습니다.

113동 건물 전경


* 위 사진은 113동 건물 전경입니다. 입구가 남서쪽으로 나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한 시간대가 3시경인데 113동 **1호~**3호 저층의 경우 앞 쪽에 위치한 114동 건물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창문의 형태도 깔끔하고, 단지 자체가 단조롭지 않아 보입니다.
모델하우스라도 다녀왔으면 좋았겠지만, 사이버견본주택을 보니 내부 모습은 상계장암지구와 크게 다르지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신내 2지구 데시앙의 경우 녹지공간 및 커뮤니티 공간 확보 등 단지구성에 있어 이전 시프트에 비해 한 층 진화한 모습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공사관계자의 언급에 의하면 12월 초 쯤에는 전반적 공사가 마무리될 것이라 합니다.
입주자 사전점검 때 또 들르겠군요.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라며~

신내2지구 데시앙 아파트 전경



Posted by emotion_ad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