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새 모델이 6월에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이제 구체적인 모습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맥북 프로 13인치 모델 사용자로서 맥북 에어의 얇은 두께가 너무 부러웠었는데, 맥북 프로도 이제 현재의 디자인에서 두께를 확 줄인 울트라 슬림의 형태로 변화될 거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서 랜선 단자를 없애고(무선랜을 사용한다는 거죠...유선 쓸 일이 많지는 않지만, 포기하는게 아쉽기는 합니다), ODD드라이브를 없앨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17인치는 화면크기 때문에 슬림화하는 것이 오히려 약점이 될 수 있어서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간다고 합니다. 

인텔의 새로운 CPU인 아이비브릿지 쿼드코어 모델과 8G의 메모리가 장착될 거라는 소식도 들리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놀라운 소식은 아이폰4(4S), 뉴아이패드에서 채용했던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채용할 거라네요...와우!! 해상도가 2880X1800 에 이를거라나요..

이 엄청난 해상도를 어디에 써먹어야 하나요.ㅋ 

현재 애플이 부품공급사들로부터 13.3인치, 15.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받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USB3.0을 채용하고요..

6월에 있을 개발자 컨퍼런스가 슬슬 기대가 됩니다. 

마운틴 라이언 OSX 업데이트도 기대가 되고, 새 맥북 제품도 가슴두근거리게 하네요.


사양의 변경이 다소 있겠지만 들려오는 소식을 정리해보면, 


1) 두께의 슬림화(ODD 제거, 유선랜포트 제거/17인치 제품은 기존 디자인 유지)

2) 레티나디스플레이 채용!!(해상도가 무려..2880X1800) 

3) 인텔 아이비브릿지 쿼드코어 CPU 및 8G 메모리

4) USB3.0 채용


등이 되겠네요.


괴물이군요..가격도 UP되겠고요.


새로 나올 모델이 탐이 나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맥북 모델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저로선 OS 업데이트로 만족하다가...혹시라도 정말 가지고 싶어지면 팔고 새로 구입할지도...^^

아니면 그냥 놔두고 뉴아이패드로 선회할지도 모릅니다. 

저는 레티나디스플레이에 열광하거덩요..ㅋ


어쨌든 매번 놀래키는 애플입니다. ㅎ


Posted by emotion_admin
,